교육프로그램
시 간 | 일 정 | 내 용 |
---|---|---|
8:30~ | 등원 및 맞이하기 |
|
10:30~ | 정리정돈 및 주제토의 |
|
11:00~ | 대, 소집단 활동 |
|
12:00~ | 점심식사 및 신체활동 |
|
2:00~ | 간식 및 방과후수업 |
|
4:30~ | 평가 |
|
4:50~ | 귀가 | 차량노선별 귀가지도 |
※ 연령별로 하루일과 및 수업내용이 다릅니다.
만 3세
만 3 세 중점교육
기본생활습관,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사교성, 표현력을 기르고 다양한 생각으로 |
|
---|---|
숲놀이 수업 | 유치원 주변에서 계절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숲놀이로 활동위주의 수업(자연물 찾기. 자연물로 만들고 구성하기, 계절느끼기. . .) 다양한 자연 느끼기수업 |
인성, 기본생활습관교육 | 재미있는 동화로 풀어나가는 동화접근 인성, 창의프로그램
|
만 4세
만 4 세 중점교육
기본생활습관을 생활화 하고 발표력향상과 함께 호기심을 가지고 |
|
---|---|
숲속 자연활동 및 산책수업 |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숲의 변화에 관심가지며 씨앗, 꽃, 나무, 열매, 곤충, 나무등 숲속을 통해 자연을 느끼고 자연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숲체험 활동을 한다. (예시)콩의 생김새, 색깔, 크기, 종류, 구조, 성장과정에 대해 알아본다. |
과학실험놀이 | 내몸, 동식물, 지구, 물, 빛등 다양한 주위에 호기심을 가지고 신비한 자연의 변화와 신기한 과학놀이를 통해 호기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실험놀이 위주의 수업 |
만 5세
만 5 세 중점교육
글, 수, 미술, 음악 및 그룹토의등 초등학교 연계교육으로 스스로 자립심을 기르고 |
|
---|---|
문학, 프로젝트 | * 주제를 가지고 주제망, 유목화하여 호기심을 가지고 사고를 확장해나가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유아들이 흥미 있어하는 주제 공룡, 도깨비, 소리등 과 동화로 접근하여 나가는 동화프로젝트 수업 |
직업프로젝트 | 다양한분야의 무수히 많은 직업에 관심가지고 각 직업의 일하는 모습과 과정을 알고 나의 미래에 대해 장래희망을 꿈꾸어보는 교육 |
리더십수업 | 자신감, 적극성, 책임감, 정직, 용기, 예절, 유머, 친구사귀기, 존중, 배려...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는 동화 접근수업 |
자연체험수업
체력단련 및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산책, 자연체험수업으로 매달 2~3회 실외산책수업실시(주변산책, 공원산책, 나뭇잎줍기, 등산, 나뭇가지, 솔방울...)





전달교육
가정과의 의사소통 교육으로 연령에 맞는 전달교육실시
만 3세반 | 주제에 맞는 단어전달부터 시작하여 짧은 문장전달 및 율동전달 |
---|---|
만 4세반 | 문장을 전달하고 주요 단어를 써보며 이해하는 방법으로 언어교육과 함께 활용 |
만 5세반 | 주어진 단어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장만들기와 신문이나 잡지에서 글자를 찾아 꾸미는 활동 |
발표교육
-
발표력향상을 위한 발표교육
<새소식 발표> - 주제에 맞는 내용을 선정하여 발표를 할 수 있도록 준비
<우리집소식 발표> 나와 우리집에 대한 즐거운 이야기를 준비하여 발표
- 주제에 맞는 내용 및 즐거운 우리집 이야기를 준비하고 친구들에게 알려주면서 발표력을 키우고 친구들에게 알려주고싶은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스케치북을 활용하여 준비발표사진
스케치북사진
게시사진
칭찬통장, 독서통장 활용수업
칭찬통장은 매일 평가시간에 주제에 맞은 인성, 기본생활습관 약속을 정하여 차곡차곡 통장에 약속을 채워가며 생활화하며 매달 애국조회시간을 활용하여 상장을 배부하여 바른 인성교육의 한가지 방법으로 활용한다.
독서통장은 책읽는 습관을 기르고 통장에 차곡차곡 쌓아가는 활동으로 도서실을 활용하여 북아트, 독서기록장, 독서골든벨등 다양한 활동으로 전개한다.
클레이, 공예
오물조물 클레이 수업과 냅킨아트, 골판지공예, 종이접기등 다양한 공예활동수업
우쿠렐레
코드, 음표, 주법익히기로 유아수준에 맞은 개별지도
축구 - 유치원 축구장 활용
기본동작, 2:2경기, 슟 골인, 발차기, 개인기등 지도
키즈댄스
할로윈, 목욕 놀이, 요리사 놀이, 크리스마스, 계절놀이, 동물놀이, 해와 별, 은하수, 공주 놀이, 직업놀이 등을 표현하며 발레접목수업(슈즈착용)
유아발레
자세교정 및 발레의 기본동작과 도구수업을 겸한 무대경험수업
키성장 줄넘기
줄넘기의 기본동작 및 다양한 넘기동작과 음악줄넘기등 기능습득교육